top of page

Water

 물의 웰니스는 인류의 역사와 더불어 시작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물을 신성하게 보는 것은 서양뿐만 아니라 거의 모든 문명권에서 동일한 현상이었는데,

 물이 생명의 시작이자 우주의 시작이었다는 시각을 볼 수 있습니다.

 고대문명에서의 물은 지구의 양수처럼 생명의 원천으로서 신성화 되었으며, 질병 치유 및 영적인 정화를 위해서 물을 사용하였습니다.

 물의 성질, 형태, 온도 차, 물에 녹아 있는 특별한 성분의 효능 등을 이용해서 건강을 증진시킵니다.

 물의 다양한 형태들, 즉 고체(얼음), 액체, 기체(증기) 형태로 사용할 뿐만 아니라,

 음용, 사우나, 샤워, 입욕, 좌욕, 부유, 월풀(whirlpool)과 같은 체외 적용, 습포(hot moist pack)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알려진 물의 웰니스 방법은 온천 요법, 해수 요법, 크나이프 요법이 있습니다.

 온수 찜질은 혈관을 확장 시켜 혈류 순환을 빠르게 하여 근육 이완, 통증 완화의 효과를 나타냅니다.

 온수욕이나, 거품욕 등의 형태로 활용할 수 있다. 또 가습기에 사용되는 증기는 가벼운 인후통이나 감기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사우나나 한증막은 비강과 호흡기관을 데우고 적시게 합니다.

 잘 걷지못하는 노인이 물 속에서는 쉽게 움직일 수 있는  것은 물의 부력작용 때문입니다.

 

 물 속에서는 관절을 유연하게 하여 근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수압은 몸 전체에 걸쳐 작용하기에 혈관을 압박하고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혈관, 심장, 호흡기 등의 기능을 활발하게 해 줍니다.

  따뜻한 물은 우리 몸의 체온을 높여주고 혈관을 확장 시키 므로 혈액순환이 촉진 되고, 산소영양공급, 노폐물 배설이 빨라집니다.

 뇌와 신경이 진정되고 통증에 대한 감각도 줄어들어 근육통증, 피로, 어깨결림 등이 완화됩니다.

 피부표면에 있는 노화된 각질, 노폐물, 먼지 등을 제거해 피부의 기능을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bottom of page